스토리텔링 플랫폼을 추구하는 창업신문, <창업닷컴>은 '사진으로 이야기하다'라는 컨셉으로 '포토스토리'를 연재하고 있습니다. '스토리는 힘이 세다'는 믿음을 반영하여 현장의 생생 뉴스를 포토 중심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이 기획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기대합니다. (편집자)
[창업닷컴 이민주] 깨끗한 치킨 BHC(www.bhs.co.kr)가 씨티그룹의 인수와 함께 신경영을 선포한 이후 '좋은 일'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마침 새로 출시한 신메뉴 '프리미엄 텐더 요레요레'가 흥행대박을 터뜨리고, 걸스데이가 '치킨폴리스'로 등장한 스토리 중심의 CF가 화제를 불러일으킨 데 이어 최근에는 한 기업경영 평가 사이트의 분석결과, 국내 주요 치킨 프랜차이즈 7개 브랜드 가운데 가맹점 수익률 부문 1위를 차지하는 등 경사스런 일이 이어지고 있다.
BHC 조용성 부장은 "하는 일 마다 잘 되는 좋은 기운을 받고 있다"며, "가맹점의 성공과 고객의 행복을 경영의 중심에 두고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노력하는 모습이 드러난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매스 미디어들도 BHC의 움직임을 주목하고 있다. 이데일리의 '헬로우비즈' 는 BHC의 최근 활동상을 특집으로 꾸몄다. 그 촬영현장에서 BHC의 역동적인 현장 모습을 들여다 보았다. (Contents Curator 김병철)
▲ “무엇이 궁금해?” 질문하고 대답하는 표정이 진지하다.
▲ 촬영 날은 BHC가 예비창업자들에게 브랜드를 알리고 성공노하우를 제시하는 사업설명회가 있던 날이었다. 이와 관련하여 인터뷰를 하고 있는 BHC 김종옥 본부장.
▲ 사업설명회에서는 창업 동향, 사업소개, BHC치킨 수익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BHC는 프랜차이즈 수준 평가에서 우수 프랜차이즈 선정되었고, 가맹점 수익률 1위로 분석 되는 등의 경영성과를 보였다.
▲ 조리 교육 공간. BHC는 한 달에 두 번 맛과 청결을 테마로 조리방법 등을 교육한다.
▲ 신개념 치킨 프리미엄 텐더 요레요레는 소비자들이 먹고 싶은 치킨으로 꼽혔다.
▲ 리포터가 완성된 BHC의 프리미엄 텐더 요레요레를 시식하고 있다. 닭의 황금부위인 안심살을 이용한 치킨과 새콤한 허니레몬요거트소스, 달콤한 애플요거트소스, 그리고 샐러드와 감자튀김의 조합이 일품이다.
▲ 신 메뉴를 개발하는 공간. BHC는 기존 치킨과는 다른 차별화된 맛을 고객들에게 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신메뉴를 개발하고 있다.